-
유치부
교육목표
프로그램 특징
Multiple Intelligence
다중지능 이론에 입각한 커리큘럼
다중지능 이론이란?
하버드대학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교수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인간은 단일한 능력이 아니라 다수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능력들에 상대적 중요성은 동일하다는 이론이다.나이와 연차를 엄격히 지키는 커리큘럼
▪ 연령별, 연차별(Level별) 이해도와 인지도를 적극 고려한 커리큘럼 ▪ 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 등 세분화된 영어 영역별 학습 ▪ 주제에 따른 활동중심(Learning by Doing)의 영어학습 ▪ 각 연령에 적합한 인성교육 수업
1st year▪ 정규 미국교과서의 주제 중심 학습의 Language 교재 ▪ 주입식 수업방식이 아닌 능동적응로 생각할 수 있는 학습 ▪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세분화된 영역별 기초수업 ▪ 다양한 주제와 장르의 유아의 인지, 사회적 발달을 고려한 Activities ▪ 정확한 알파벳의 대 소문자 인지/Story 1단계를 통한 약 800단어의 새로운 어휘 습득
2nd year▪ 정규 미국교과서의 주제 중심 학습의 Language 교재 ▪ 그림을 이용한 Re telling 수업/질문을 통한 Critical Thinking의 유도 ▪ 주제와 관련된 세부영역의 영역별 심화 확장 ▪ Pattern writing practice 및 Descriptive Writing Practice 의 연계 ▪ Phonics 및 Sightwords 학습의 마무리 단계. Story 2단계를 통한 약 1200 ▪ 단어의 새로운 어휘.습득
3rd year▪ 정규 미국교과서 수업을 이용한 통합형 수업 Monitor Comprehensive을 통한 수업내용에 대한 정화간 인지 ▪ Science Reading 및 Experiment를 통한 Nonfiction background 습득 ▪ 주제와 연관된 Creative Writing 수업으로 표현력 ▪ Main Reacting 과 Sub Reading System으로 강력한 영어적 사고력 확장 ▪ Story 3단계를 통한 약 1600단어의 새로운 어휘 습득 가정과 연계된 영어학습관리시스템
▪ 담임교사(영어/유아교육)의 영역별 전문전화상담 ▪ 수업과 연관된 숙제제도(Homework, Guide 제공) ▪ 원어민 교사 및 각 영역별 담임교사의 Transcript 발송 ▪ 학기별 학부모 Workshop 개최 ▪ Build Up Expression / Sight Word 제도/ 동화나라 제도 ▪ 주별 영어 Lession Plan
Transcript
영어에 관한 4자기 영역과 유아 교육에 관한 영역으로 나누어 담당 원어민 영어교사, 한인 영어교사, 담임 유아교육 교사의 의견을 학무모님과 공유하면서 원아의 학력신장과 성장을 기록, 발전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Sight Word
1일 1단어의 Sight Word를 익힘으로써 영어 읽기의 기초를 제공하는 일일 가정과 연계된 학습제도입니다.
Story Land
규칙적인 동화읽기를 통해 사고력, 창의력을 향상시킵니다.
다양한 장르의 동화를 읽으며 간접경험의 기회를 늘여갑니다.
Build Up Expression
일주일에 정해진 문장 학습을 통해 영어 표현력과 문장응용력을 길러줍니다.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기본회화 문장을 반복하여 생활 속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영역별 수업을 위한 최적의 환경
▪ 자유활동을 위한 Open Hall 시설 ▪ 다양한 Activities와 자유로운 신체활동을 위한 Gym 시설 ▪ 영어도서관(English Library) 이용 효율적인 학습운영
▪ 3인의 공동담임제-다중관리 시스템 ▪ 원어민 교사 수업시 유아교육 담당교사 Helper로 보조 ▪ 유아체능 전문교사에 의한 체육수업 ▪ 교구를 통한 과학수업 ▪ 오르다교구 수업 ▪ 음악전문 강사에 의한 음악 율동 수업 ▪ 중국인 교사에 의한 Chinese 수업(7세) ▪ 영미놀이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Lesson Plan별 Playtime수업 영어도서관 운영
▪ 창작동화에서부터 과학, 사회 등 여러 가지 영역에 걸친 영어 Readers 구비 ▪ 월별 Theme Reading 시간뿐만 아니라 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에 자유롭게 이용 ▪ 연차별 읽기 목표량을 정해 영어 유치부 졸업 후 일정수준에 도달 ▪ 주간별 도서 대여를 통해 영어 읽기를 습관화
COREM PROJECT ENGLISH PROGRAM
프로그램 내용
REGULAR ENGLISH PROGRAM
LANGUAGE
Language 수업은 textbook으로 진행되는 정식 어학수업입니다.
이 시간에는 교재를 통한 Speaking의 패턴 연습이 이루어지며 반복학습이 이루어집니다.
Project English
Project English는 COREM Kindergarten의 자체 개발 교육프로그램으로 주제별(Theme)로 움직이는 수업입니다.
Textbook에서의 틀에 박힌 유형(pattern)을 탈피해 다양한 표현과 단어, Activity를 통해 재미있고 효과적인 수업으로 이루어 집니다
Sight Words & Fundamental Reading
영어의 음가를 익히는 단계에서부터 단어의 조합 및 문장의 읽기까지 완성하는 단계입니다.
Sight words또한 phonics법칙에 어긋나는 단어 중심, 영어동화책에 빈번히 나오는 단어들을 원에서, 가정에서 같이 학습함으로써 읽기 능력 또한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Reading & Reading Along
원생들에 연령, 레벨에 맞춘 storybook, 빔을 이용한 Reading along 수업.
Rhyming중심으로 선택된 교재들은 운율을 타며 재미있게 수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Basic Writing & Creative Writing
Writing을 위한 기초적인 Grammar로 시작하여 주제별 Writing을 가능하게 하는 COREM 교육국의 자체수업 교재입니다.
American Test book
미국의 초등학생들이 현재 국립, 사립 초등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유명하고 효과적인 교재를 사용하는 수업 fiction, nonfiction, writers, illustrators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Character Education
생활예절교육이 1주에 1 theme씩의 구성으로 매일 매일 routine하게 이루어진다.
Corem Olympics
원어민강사들과 매달 새로운 구기종목을 정해 1째주-용어알기, Sports의 이해, 2째주-동작에 대한 문장 익히기와 동작해보기, 3째주-재미있는 경기하기, 4째주-경기의 다양화 등의 수업이 진행되며, 매주의 Lesson Plan에 맞춰 즐거움과 함께 근육발달, 협동심배양 등이 이루어지는, 몸으로 직접 느끼며 신나게 영어를 배우는 시간입니다.
Science 수업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과학에 대한 원리 이해 및 이론등을 reading을 통해 자연스럽게 받아 들이는 수업입니다정규유아 교육수업
Korean / Math
5세, 6세 1년차 각 연령에 맞는 정규유아교육 언어와 논리, 수학을 이해하는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Creative Arts (창의미술)
아이들이 다양한 각도에서 보다 창의적으로 접근하여 미술활동이 이루어집니다.
Gym/ Multi activity
전문 유아체육교사에 의해 적당한 운동과 페어플레이 스포츠맨쉽을 기르게 합니다.
협동하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ORDA
‘지혜의 빛’이라는 의미를 가진 유태인의 교육방법으로 지능발달은 물로 정서발달을 도모하는 수업.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소질 및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Special Program
Field Trip
교실을 벗어나 선생님들과 함께 현장에서 생생한 자연체험학습을 하게합니다.
Chinese
글로벌 리더로 키우기 위한 영어가 아닌 제 2외국으로의 첫걸음. 중국어 수업으로 시작합니다.
Cultural Activity
영미 문화권의 행사들을 원생들과 선생님들이 알아보고 직접 Activity하는 문화체험학습
월별 교육활동과 행사
유아기에 꼭 필요한 창의성 개발과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전인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계절과 명절에 맞추어 적합한 테마수업을 실시합니다.
월 1회 전체교사가 참여하는 생일잔치와 야외학습을 실시하며 교실을 벗어나 즐거운 체험수업을 합니다.
초등부
교육목표
Balanced Language Learning Program을 통해 영어로 듣고, 일고, 쓰고, 말하며 의사소통과 영어식 사고를 배양합니다.
언어습득의 기초인 듣기와 말하기 기반을 초등 저학년에서 형성하고 초등 고학년에서는 읽기와 쓰기를 더해 영어 4가지 영역의 균형적인 습득 능력을 완성합니다.프로그램 특징
01 영어 레벨별 수업 02 영어 영역별 학습(Speaking, Listening, Reading, Writing) 03 원어민 한인 교대수업 04 자체개발교재 사용(Triple Jump Series) 05 교과와 연계된 초등 ON-LINE 학습으로 절대학습량 충족 프로그램 내용
초등 정규반
PATHOS 201~204
파닉스습득, 정확한 발음 학습 / 어휘습득 및 쉬운 문장 읽기
PATHOS 301~304▪ 다양한 형용사 및 전치사 사용한 긴 문장 습득 ▪ 어휘확장 및 문장학습 / 문장 읽고 이해
PATHOS 401~404▪ Story를 통한 R/C학습 / 복문학습 및 자기의사표현 ▪ 시제학습 및 문법정리 시작 / 기초Toeic유형문제 익힘
PATHOS 501~504▪ 다양한 지문(Article, Graph등)을 통한 학습 ▪ Speaking, Listening, Reading, Writing의 통합적인 학습 시작 ▪ Summary를 통한 집중학습 / 어휘 심화, 발전 및 문법학습
PATHOS 601~702▪ 다양한 지문(Article, Graph등)을 통한 학습 ▪ Speaking, Listening, Reading, Writing의 통합적인 학습 시작 ▪ Summary를 통한 집중학습 / 어휘 심화, 발전 및 문법학습 초등 특별반
PK Post Kindergarten▪ 영어 레벨별 수업 / 영어 영역별 수업 유치부 졸업생 만으로 구성된 반 ▪ 정기적인 전체 레벨테스트 및 성적분석 / 정기적인 학부모 설명회 ▪ Speaking Test System / English Story Land System ▪ Journal Writing System / Voca Test System ▪ Weekly Expression System
ELITE▪ 초 4~6학년 학생 중 영어적 역량이 우수한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 ▪ Readers 통한 Speaking & Writing 학습 ▪ Topic Based Writing을 통한 Academy Writing학습 ▪ Test Prep을 통한 실력향상 ▪ Book Report를 통한 영어자기표현학습 ▪ Critical Thinking배양 및 과학, 역사와 관련된 영어학습
중.고등부
교육목표
Balanced Language Learning Program을 통해 영어로 듣고, 일고, 쓰고, 말하며 의사소통과 영어식 사고를 발전/심화합니다.
-정규프로그램을 통한 학생의 학습 목표(내신 및 수능완성, 인증시험 고득점)달성
-특별프로그램의 수준별, 영역별 특화학습을 통한 Academic English의 완성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강화프로그램 특징
01 전 class 담임강사 및 관리교사(Coordinator)를 통한 이중원생 관리 02 정기적인 시험을 통한 학습 진단 평가 실시 03 어휘 및 구문 테스트 04 재시제도를 통한 확인 학습 실시 05 성적표 발송 및 전화 상담 06 장학생 제도 07 철저한 출결 관리 및 성적 관리 018 학부모 설명회 및 간담회 실시 - 진학 자료집 제공 프로그램 내용
중고등 정규반
레벨
Logos 101~ 701학습 목표
▪ 수학능력 강화 - 어휘력, 독해력 강화 ▪ 창의력 및 사고력 배양 - 다양한 문장 경험과 응용문제풀이, Debating을 통한 논리력 배양 ▪ 과제수행능력 강화 - 실전문제풀이, Daily / Weekly / Monthly Test ▪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강화 - L/C Task, R/C task, CD-Room을 활용한Speaking 수업의 효율 극대화 ▪ 학습 성취과정의 Check, Evaluation & Consulting ▪ Building Vocabulary & Knowledge through Reading 특징
▪ Clinic System - 정규수업 Daily Test 미달자 및 Homework 불이행시 일일 ClinicClass참여, 재시험실시 ▪ 중요 문법을 이용하여 정확한 문장을 써보게하는 Wriring Assignment in Workbook. ▪ 온라인을 통한 예/복습시스템 중고등 특별반
레밸
Ethos 101~ 401학습 목표
▪ 수학능력 강화 - 논리적이고 완성도 높은 학술적 글쓰기 능력 배양 ▪ 창의력 및 사고력 강화 - 말하기와 쓰기의 중점적 강화 ▪ 살아있는 영어 표현의 습득 - 교실수업의 문법적 언어표현에서 결여되기 쉬운 Live English의 학습 ▪ 과제수행능력 강화 - 실전문제풀이, Daily / Weekly / Monthly Test ▪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강화 - L/C Task, R/C Task ▪ Reading Based Writing ▪ Presentation / Note - Taking / Reciting / Shadowing ▪ Grammer in Context ▪ 엄선된 영어 고전 읽기 / Audio -Aided Reading 특징
▪ Strategies - Based Instruction :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학습자 중심의 수업방식
창의적 자발적 Speaking & Critical Writing의 강화▪ 수학발표식 수업 - Peer teaching, Debating을 통한 발산적 사고를 기르는 Leader 양성과정 ▪ 영역별 특화된 자체 컨텐츠 사용 : Canada 현지 Radio, TV 등의 Mass Media활용 ▪ Reading in the content Areas : 고전 명작에서 사회, 문학, 철학, 과학 등 다양한 Theme Based Reading을 통한 풍부한 지식과 정보로 독해력 심화 및 서술형 시험, 논술 동시 대비.